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움의 발견, educated] 교육을 통해 자유를 얻은 한 여성의 감동 스토리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21:18

    >


    >


    영국의 극작가이자 소설가 조지 버전드 쇼는 워런 부인의 직업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사람들은 언제나, "좋아한다"의 현재의 위치를 "좋아한다" 자신은 환경이라고 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 1어 서서 죠쯔아이 원하는 환경을 찾은 사람 걸진드기다.만약 그런 환경을 찾을 수 없다면 그런 환경을 만들 것이다. ​ 이 책의 저자'대구 웨스트 오버'은 1986년 믹크 아이 다니호에서 7남매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모르몬교 신자인 그녀의 아버지는 공교육을 거부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았다. 16년간 학교에 다니지 않는 타라는 기초 교육을 모드 생략한 채로 대입 자격 시험을 받아 17세에 대학에 허용하고 기적 같은 배움의 여정을 시작했다. 2008년 최우수 학생상을 수상하는 브리검 영 대학교를 졸업했고, 게이츠 케이다 브리지 장학금 수상자로 지정되어 2009년 케이다 브리지 대학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10년 하버드 대학에서 방문 연구원을 지내고 케임브리지에 돌아온 담 2014년에 역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9년 타이 다이 선정한<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에 뽑혔다. ​ 그녀는 좋아하는 두 발로 스스로 1어 자체 학습을 통해서 성장하고 좋아하는 운명을 개척했다. 그래서 마침내 성공을 이뤘다. ​


    >


    ​< 배움의 발견>은 20하나 8년 출간되자마자 믹크 출판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빌 게이츠, 버락 오바마 등 유명인사들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뽑혀 단숨에 뉴욕타임스입니다.스'베스트 셀러가 되고 300만부 이상 판매됐다.​ 사실 500쪽 분량의 이 책을 아내 sound 들었을 때는 언제 다 릴봉잉 싶어 걱정이 조금도 했습니다. (최신 격파해야 할 벽돌책이 많아서) 하지만 타라의 성장기가 관심진진해서 흡입력을 가져와 단숨에 읽을 수 있었다. 아이가 다코 계곡에서 폐철처리장을 운영하는 아버지. 그곳에서 타라양 형제들은 학교도 안 가고 일을 한다.자신이 다쳐도 병원에 가지 않고 자신이 만든 오일로 자연 치유할 수 있다. 믿는 엄마 이상하리만큼 맹목적이고, 갇힌 사고방식으로, 본인의 세계라고 믿는 그녀의 부모 밑에서 그는 또 아내의 sound에는 순응하며 살았다.그러나 본인이 1살 1살을 먹고 청소년기가 되어 자아가 되어, 그 세계에 균열이 생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소설 데미안이 소견했다. 그녀의 세계는 아버지였다. 아버지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던 소녀 진정한나를찾기위해서는부모님의세계에서친구가되어야 한다. 새는 투쟁하고 알에서 본인이 온다. 달걀은 세상이다. 태어난 사람은 한 사람의 세계를 부수어야 한다."타라는 자기 가족을 알아보고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공부를 하고 대학에 들어가는 과정도 순탄치 않았다. 그녀나 가족을 눈으로 본 사람이 새롭게 세계로 나가는 것이 두려웠고 본인 판정에 확신이 없었다. ​


    옴이는 강압적이고 가부장적인 남편 밑에서 집안의 평화를 위해 본인을 희생시켰어요. 아버지 앞에서는 얌전히 이야기를 잘 듣는 아내 역할을 하며 타라의 편을 들어주지 않지만, 사실 감정 속에서는 타라를 응원했던 것이다. 딸이 자신의 길을 용기 내어 뚜벅뚜벅 걸어가는 것을, 인생을 개척하는 것을. 본인처럼 살거나 스토리와 꿈을 펼치며 살아가기를 바랐던 것이다. 교육을 통해 당당하게 자신을 세상에 알리고 용기 있는 삶을 살아온 그녀의 성장 이야기. 내가 누려온 환경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부모님의 전폭적인 지원아래에서 하고싶은 공부를 하며, 요즘도 성장하기 싫은 아이를 위해서 남편과 아이들이 나의 꿈을 지탱해주는 요즘 나의 환경에 대해서...나는 운이 좋다. 타라의 삶과 비교하면 자연스럽게 그 의견이 들렸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