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품 트레킹 코스 올림픽아리바우길 2구간 - 꽃벼루재, 여량 동상라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4:44

    >


    새해에 한구간을 갔다왔네?오늘(것.6)는 2구간입니다.코스는 나쁘지 않아서, 제대-->꽃 뵤루지에->동상라 지상->돈의 라지-->캄루지에->구 역 거리는 20.5km로 5가끔 정도 걸렸습니다.겨울의 추위에 익숙해졌는지, 소원이 없는 탓인지 영하 한 0도의 날씨였지만, 별로 춥지 않고 차가운 공기를 호흡하면서 걷는 것이 정말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


    올림픽 아리파우길 3구간은 나전 역(아주 요즘은 역무원이 근무하지 않는 간이 역)을 출발할 것이다.


    >


    구절리역까지요.


    >


    매우 최근 42호선이 생기기 전 1960년대의 정선에서 요랴은을 거쳐서 강릉에 가고 있는 험한 산길에서 교통 사고가 많이 나온 곳이기도 하다. 정선북평면지명유래에는꽃베일이라고적혀있습니다


    >


    '화베일'은 '곧'이 바뀐 이야기, '베일'은 강이 스스로 물을 낀 벼랑 사투리이고, 화베일은 '똑바로 난 벼랑'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절벽이 있는 지형'이 때때로 미래를 의미하는 부사형으로, '가도 끝도 없는 곧은 비탈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출처: 정선북면 지명유래)


    >


    배우 '우리 이야기 지명의 뿌리를 찾아서'에는 조선 후기 정선 군수역이 선정되었습니다.어느오요코모쿠군수와부인에대한화베르지명전설이자신감을갖고있습니다오횡묵 군수와 함께 가마를 타고 꽃벨재를 넘은 부인이 너 자신이 심심해서 한숨을 쉬자 보다 못한 군수가 자신의 졸들에게 물었다.고장이 아직 멀었나.아직 멀었지만 제 졸은 이렇게 답합니다.조금만 더 계시면 됩니다.


    >


    그러나 한참이 지나도 아직도 깊은 골짜기가 이어지자 다시 물었다."저 산벨만 돌면 되지?" 선베르를 돌고도 벼루길이 이어지자 바깥도 보지 않고 물었다."아직 선베일은 끝나지 않은 본인?" "네, 곧 끝나요.지금은 군수가 묻기도 전에 본인 졸들은 계속 외쳤다.


    >


    벨루가 곧 끝날 겁니다.벨루가 곧 끝날 겁니다.이렇게바로벨이라는지역이름이나오고,이게화벨이되었다고할수있겠죠.(출처: 정선 북평면 지명유래)


    >


    겨울이라 그런지 지나가는 사람, 차가 없어 원하는 것도 불지 않아 매우 조용하다. '화현길'이 거의 끝난 마산재 전망대에 다다르면 여량리, 동생 나지가 보이고 눈길도 밝아지며 편안해 집니다.마산재는옛날에내용을기르고훈련했던곳이라고합니다.


    >


    >


    구절리역에서 출발하는 레하나바이크가 도착하는 곳이다.


    >


    전통적인 나룻배주민들이 강을 건너는 이동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그물배로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


    정선군 여량아우라지는 평창의 황병산계곡에서 시작하여 정선구절리를 지나가지 않고 이곳에 이르는 송천과 태백시의 금대봉계곡에서 비롯된다. 계면을 흐르는 골지천이 합류하여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에서 아우라지라 불린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 나쁘지 않아는 '두물 모리','합수 머리'와 2개의 강을 횡단적이라는'아우네'과 대등한 의미 1과 같습니다.


    >


    조선시대 남한강 하나천리 물길을 따라 목재를 서울로 운반하던 イカ목 터로 흥선대원군의 경복궁 중수에 쓰인 목재를 무리지어 아우라지에서 보냈다고 전해지며, 이때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수많은 어린이 환과 정취를 간직한 유서 깊은 곳이다.


    >


    당신을 떠나보내고 애타게 기다리는 여인의 마소음과 폭우로 강을 사이에 두고 만과하지 못하는 남녀의 애절한 사연이 정선아리랑 가사(애정편)에 깊이 녹아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



    >


    >



    >


    >


    >


    황당한 1...길가, 한 펜션의 앞을 지봉잉료눙데 개가 사납게 짖고 자신의 곳에 와서 쥬츄무쥬츄무했다. 길 한가운데에서 1 하고 있었다 주인인 듯한 사람이 개는 잡고 소견도 없이 1인지 묻고 이 길이 없어 허사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반드시 수레가 다니는 길이고 이정표는 반드시 이 길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


    >



    >



    >



    >


    >


    >


    >


    >



    >


    >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며 만든 올림픽 알리바우길을 걸으며 이번 올림픽이 평화에 기여하는 올림픽이 되길 바랍니다. 제발 싸우지 말고 평화롭게 살았으면 좋겠어요.다음의 3구간을 기대하면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